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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보청기 리모콘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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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개요

    와이덱스보청기와 DEX 청각보조장치의 만남으로
    다양한 무선통신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보청기 전용 액세서리 DEX는 각기 다른 고객의 선호도와 요구에 부합하는 3가지로 구성되어 예전에 볼 수 없던 세련미와 모던함을 자랑합니다. 해외에서 이미 수많은 고객과 청각 전문가들로부터 호평받은 DEX는, 초고속 무선연결을 통한 보청기와의 안정적인 신호 송신 및 편안하고 깨끗한 음질과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까지 겸비한 기능성 액세서리입니다.
    와이덱스 보청기와 보청기 전용 DEX청각보조장치의 만남으로 이제 다양한 무선통신세상으로의 연결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제품 특장점

    COM-DEX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청취환경을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핸즈프리 기기로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든 소리를 고음질로 무선보청기에 전달합니다. 컴덱스(COM-DEX) 어플리케이션을 동기화하여 쉽고,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안드로이드 OS 모두 가능 App Store Google play
    제품특징
    • 스마트폰의 통화를 핸즈프리로 사용 (보청기로 휴대전화 소리 전달)
    • 스마트폰의 동영상 및 음악소리를 보청기로 전달
    • 보청기의 음량 및 프로그램, 마이크로폰 방향을 조절
    • 3가지 색상 중에 선택 가능 (샴페인 화이트, 그레이, 에메랄드 그린)
    적용범위 컴덱스(COM-DEX)와 스마트폰, 1미터 이내
    배터리 충전식 (작동 8시간, 대기 8일)
    사용방법 1. 스마트폰과 컴덱스(COM-DEX) 블루투스 호환
    2. 컴덱스(COM-DEX) 넥루프를 연결하여 전원 On/Off

    * 의료기기 아님

    CALL-DEX

    이제, 쉽고 간편하게 선명한 휴대전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 어떠한 과정도 필요 없습니다.
    그저, 휴대전화 이어폰 단자에 콜덱스(CALL-DEX)를 연결하면 됩니다.
    완벽한 휴대전화 소리를 당신의 보청기로 직접 경험해 보세요.
    제품특징
    • 휴대전화 소리를 보청기로 전달
    • 휴대전화 이어폰 단자에 연결
    •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든 구형 휴대전화와 호환
    • 와이덱스 무선보청기와 호환
    적용범위 귀에 최대한 가까이에 위치 (아래 사진 참조)
    배터리 배터리 교환방식 (10규격, 보청기 배터리 사용)
    사용방법 휴대전화 이어폰 단자에 연결

    * 의료기기 아님

    RC-DEX

    이전의 보청기 리모콘을 상상하지 마십시오!

    손바닥안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와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갖추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RC-DEX는 무선보청기 DREAM 시리즈에 사용하는 고급형 보청기 리모콘으로서 야외활동시 간편하게 보청기의 볼륨 및 프로그램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품특징
    • LED 표시기능
    • 볼륨 조절 (상/하)
    • 프로그램 조절 (토글 방식)
    • 열쇠고리 부착
    적용범위 1m (리모콘 → 보청기까지)
    배터리 배터리 교환방식 (CR2032 배터리 사용)

    * 의료기기 아님

    M-DEX

    더 이상 휴대전화 통화음질로 고민하지 마십시오!

    모바일 전용 M-DEX는 보청기에 아주 깨끗한 통화음질을 전달하여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전화통화가 편안합니다.
    무선보청기 DREAM 시리즈에 사용하는 M-DEX는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휴대전화의 통화음질 개선 및 보청기 리모콘 기능을 함께 포함하여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특징
    • 블루투스 기반 휴대전화와 무선 연결
    • RC-DEX 기능 포함 (보청기 리모콘으로 활용 가능)
    • Room off (연결된 장치의 소리만 집중 청취)
    • FreeFocus (원하는 방향의 소리만 집중 청취)
    적용범위 보청기와 최대 1m
    휴대전화와 최대 10m
    배터리 약 5시간 지속 사용 (충전식)

    * 의료기기 아님

    TV-DEX

    텔레비전 및 오디오 청취. 아직도 불편하신가요?
    더 이상 볼륨을 높이지 마십시오!


    TV전용 TV-DEX를 사용하시면 가족들과 편안한 텔레비전 시청이 또는 즐거운 음악청취가 가능합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서도 여전히 텔레비전 볼륨을 높여야 하고, 내용 이해가 많이 힘드셨다면 무선보청기의 TV 전용 액세서리 TV-DEX를 사용해 보세요. 지금까지 듣기 힘들었던 텔레비전 또는 오디오 소리들을 보청기를 통해 직접 무선청취하여 아주 깨끗한 음질로 소리의 새로운 경험이 시작될 것입니다.
    제품특징
    • 오디오 장치 및 TV에 무선 연결
    • 무선신호 송수신 및 볼륨 조절
    • EchoFree (빠른 신호 전달로 소리 울림방지)
    • Room off (연결된 장치의 소리만 집중 청취)
    적용범위 거치대와 최대 10m (거치대 -> 조절기)
    보청기와 최대 1m (조절기 -> 보청기)
    배터리 약 10시간 지속 사용 (충전식)

    * 의료기기 아님

  2. 와이덱스는 어느나라 보청기 인가요?

    세계최초 디지털 보청기를 개발한

    덴마크 소재 60년 전통의 와이덱스(Widex) 보청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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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덴마크 코펜하겐 인근에 소재하고 있는 와이덱스(WIDEX)보청기 본사 전경

     

    와이덱스(WIDEX)보청기는 는 1956년 Topholm과 Westermann 가족에 의해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도 가족의 2세대가 소유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 4,000여명의 직원을 채용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며 이중 900명이 덴마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덴마크 코펜하겐 인근에 소재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경영의 중심지이며 제품의 대부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보청기의 기술선도기업으로서
    생산품의 97% 이상을 전세계 100여 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와이덱스는 혁신적인 마인드로 무장된 전세계 임직원들과 60년이 넘는 연구개발 역사를 거쳐 축척된 광범위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현실에 자만하지 않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첨단 무선 디지털기술 개발로 보청기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조사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세계 보청기시장의 대명사가 세계최초의 디지털 ITE보청기 Senso를 1995년에 선보이며 와이덱스는 기술력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최신 기술을 집약한 드림(DREAM) 보청기 시리즈는 새로운 업계의 표준을 수립하며 보청기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와이덱스보청기 전 제품은 전량 덴마크 현지에서 생산되며, 귓속형 보청기의 경우, 본인의 외피를 주문 제작하여 가공하는 형태이므로
    완제품을 덴마크로부터 수입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제조업 허가를 취득하여 공급하고 있음으로 믿을 수 있는 세계적인 명품보청기입니다.

  3. 양쪽 귀에 보청기 착용을 권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보청기를 양쪽 귀에 착용하는 것은

    눈이 나쁠 때 안경을 양쪽 눈에 사용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보청기를 한쪽 귀에만 착용하는 것에 비하여 양쪽에 보청기를 착용할 때의 혜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난청인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문제가 바로 잡음상황에서 대화 이해의 어려움이며

    보청기를 양쪽 귀에 착용하면 잡음환경에서 청취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뇌가 소리를 처리할 때의 잡음억제능력, 방향분별력 등에서 확연한 차이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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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균형감 있는 소리
    모든 방향에서 동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2. 대화 이해력 향상
    두 귀로 소리를 듣게 되면 더 크게 들을 수 있고, 대화 이해력이 개선됩니다.

     

    3. 잡음환경내 청취개선
    두 귀로 소리를 들으면 뇌의 주변잡음 억제효과가 향상됩니다.

     

    4. 방향성 향상
    양쪽 귀에 도달하는 소리의 미세한 차이로 소리의 방향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고주파 청취향상
    두영효과를 감소하여 말소리 이해에 특히 중요한 자음 이해력이 향상됩니다.

     

    6. 뇌의 청각이해력 유지
    뇌에 지속적인 청가자극이 없으면 대화 이해력이 저하됩니다.

     

    7. 이명감소
    보청기를 양쪽 귀에 사용하면 양쪽 귀의 이명(귀울림)이 감소됩니다.

     

    8. 더욱 편안한 소리
    양쪽으로 들으면 이해가 더 쉽고 긴장도 완화됩니다.

     

    9. 음질 개선
    양쪽에 보청기 사용시, 소리의 전반적 음질이 개선됩니다.

     

    10. 만족도 향상
    연구 결과, 양쪽 귀에 보청기 착용자의 만족도가 훨씬 높습니다.

     

     

    ◆ 보청기 상담전화: ☎ 02)511-4400

     

  4. 보청기의 가격이 궁금해요!

    60년 전통의 덴마크명품- 와이덱스보청기

    경제적인 가격대에서 최고급형 보청기까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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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개 고급형 보청기일수록 채널의 수가 많고 고성능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정교한 피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채널의 수만이 보청기의 성능과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아니며, 고급형 첨단 기술을 탑재한 다기능의 제품일수록

    잡음환경 내 이해력 향상, 잡음감소 및 어음강조 시스템 등 다양한 부가기능과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싼 보청기가 누구에게나 동등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아니며 사용대상자의 청각학적 상태에 따라 적정 보청기의 선택은 달라집니다.

    반드시, 청각전문가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별 청취환경, 청각상태와 예산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해야 합니다

     

    보청기는 여러 가지 성능요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대개 채널이 많으면 많을수록 소리제어의 정교함이 일정수준까지 향상됩니다만

    개인별 청력상태에 따라 달라서 적정채널의 이상만 되면 이상의 채널수는 그만큼 가격대비 효과가 크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채널수를 포함하여 개인에 적합한 보청기제품을 선정할 고려해야 요소는?

    - 청각적 요인: 난청의 정도와 주파수별 청력형태, 난청의 원인과 기간, 귀속 상태, 어음명료도 (말소리 이해능력)

    - 기타 고려사항: 개인별 청취환경, 사회활동, 보청기 사용환경, 경제력 등  

     

    이러한 고려사항 바탕으로 보청기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이 전제되어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 선택을 됩니다.

    저희 강동센터는 보청기 전문센터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개인별로 종합적인 청각환경과 요인을 분석하여 보청기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편안한 시간에 방문하셔서 최선의 선택이 있는 만족할만한 보청기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의 강동센터의 블로그 영문주소를 누르시면 보청기 가격표로 이동합니다.

    * 우측의 영문주소를 누르세요  https://blog.naver.com/widex1005/221187935449

     

    보청기 상담전화: 02)511-4400

  5. 보청기, 보조금 지원 대상자는?

     

     * 보청기 보조금이란 ?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라 청각장애등록된 국민에게

    보청기 구입비용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 

     

    * 보조금 대상자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한 사람 중 시·군·구에 등록된 청각장애인

    청각장애 등록증(복지카드) 소지자 (2급 ~ 6급)

     

     

    현행 국민건강보험법에 (2015년 11월 15일 시행) 의하면

    청각장애인으로 등록이 되었을 경우 [1인당 5년에 번씩, 보청기 1개]에 대해서


    최대 1,310,000원 (차상위 계층의 경우 전액, 일반인의 경우 90%인 1,179,000원)을

    지원주고 있습니다.

     

     


    2020년 7월 1일 이후 → 기존 단일금액 131만원을 제품가격과  적합관리(피팅)비용을 구분하여 지급

    • 일반 건강보험 대상자는 90% 지원(1,179,000원 환급)으로 보청기 제품 비용(초기 적합관리 비용 포함) 최대 99만9천원과 후기 적합관리 비용 18만원(제품구입 1년 후 2년 경과일부터 매년 1년 단위로 4년간 4만5천원씩 청구)
    •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은 100% 지원(1,310,000원 환급)으로 보청기 제품 비용(초기 적합 관리 비용 포함) 최대 111만원과 후기 적합관리 비용 20만원(제품구입 1년 후 2년 경과일부터 매년 1년 단위로 4년간 5만원씩 청구)
    • 구입일로부터 5년마다 1회, 와이덱스 보청기 구입비 지원
    • 15세 이하 아동의 경우, 양측에 와이덱스보청기 구입비 지원


  6. 보청기의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

    일반적인 보청기의 수명은 5년 정도 (현행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한 보청기 구입비 환급기준에도 내구연한 5년으로 규정)이나

    보청기의 유지관리 상태 등의 요인에 따라 개인별로 상이합니다.

     

    사용자의 청력상태가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경우 새 보청기로 전환할 필요성이 생길 수도 있으나

    그 변화가 크지 않은 경우라면 보청기의 음향 설정 변경으로 대처할 수도 있습니다.

     

    아동의 경우 외이가 계속 성장하므로 1년에 한 번 정도 외피나 이어몰드의 재 제작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아동의 경우 귀걸이형 보청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7. 보청기의 채널수, 많을수록 좋은건가요?

    보청기에 있어서 제일 많이 궁금해 하는 채널수 -

    '보청기 채널수, 많을수록 좋은 건가요?'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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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청기에 있어서 채널은 가청 주파수를 여러 개로 나눠 표시한 단위를 말합니다.   

    달팽이관을 대신해 주파수별로 소리를 분석해 증폭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채널은 가청 주파수를 여러 개로 나눠 표시한 압축 조절이나 소리 감소, 피드백 제어 등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보청기 채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건가요? 라고 많이들 여쭤보시는데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채널이 많아진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건 아니라고 할 수 있어요!   

    우선, 이를 위해 달팽이관에 대해 알 필요가 있는데요.   

    달팽이관은 귀의 가장 안쪽인 내이에서 듣기를 담당하는 청각 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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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에 있는 이미지는 달팽이관을 측면에서 잘라 색깔별로 나눠 영역을 구분해 놓은 건데요 

    고막에서 가까운 곳에서는 높은 주파수(고주파수) 대역을 처리하고, 고막에서 멀리 떨어진  

    안쪽으로 갈수록 낮은 주파수(저주파수) 대역의 소리를 처리합니다.

          

    여기서 가청주파수, 즉 우리가 들을 수 있는 소리의 범위는 200~20,000Hz까지인데요 

    이 범위 중에서도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구간이자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대화 

    생활, 인간의 언어 영역 주파수 범위는 1,000~4,000Hz라고 해요.

          

    노란색이면 노란색, 주황색이면 주황색 범위 내에서 주파수를 아무리 쪼개도  

    우리의 뇌에서는 크게 차이를 인지하지 못 한다는 점인데요.

          

    Woods and colleagues(2006) 연구에 따르면, 957개의 다양한 청력도를 가지고  

    어음인지력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보청기 채널 수를 평가를 했는데  

    9개의 채널이면 대부분의 청력도에 적합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또한, Kates (2010)의 연구에 따르면, 심한 경사형, 즉 급경사형(steeply sloping) 청력 손실은 

    3~18채널 정도가 되면 어음이해력이 향상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수평형(flat sloping), 경사형(mildly sloping) 청력 손실에서는  

    3개부터 18개까지의 채널에서 어음이해력이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한국의 보청기 시장에서는 제품의 채널(Channel)의 개수로 보청기의 기능을 판단하는 소비자의 경향이 있는데요... 

    보청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왜곡없는 맑고 깨끗하고 자연스런 말소리의 음질인데 

    단순하게 보청기의 채널의 개수만 가지고 보청기의 음질을 논하는 것은 과학적이지 못한 방법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듣게 되는 소리들은 크기가 작은 소리(속삭이는 말소리, 멀리에서 들리는 말소리)부터  

    큰 소리(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대화하는 말소리)까지 제한 없이 보청기가 소리를 탐지하여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음질로 보청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 와이덱스 보청기를 예로 들어 설명을 드리자면, 고성능 제품인 DREAM(드림)시리즈에 탑재된 원음처리 입력기술 

    TRUE-INPUT(트루인풋)기술은 보청기의 마이크로폰에 최대 113dB 의 큰 소리를 입력하는 특허를 획득한 신기술로서 

    시끄러운 곳에서도 말소리를 자연스럽고, 쾌적하게 들을 수 있는 첨단기술이 탑재되어 있는 보청기입니다. 

     

    와이덱스보청기의 특허 받은 3채널의 드림110보청기가 10채널의 메뉴보청기보다 채널수는 적지만 

    TRUE-INPUT(트루인풋)신기술이 탑재되어 음질 성능효과가 우수하므로 더 높은 가격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보청기의 가격은 채널수가 많은 보청기일수록, 부가되는 고급기능들의 수와 소리의 질이 달라 대체로 높으나  

    단순히 채널수가 가격을 결정하는 요인은 아닙니다 

     

    해외에서는 32채널, 64채널 제품도 판매되지만 그만큼 성능이 배가되지는 않고 

    와이덱스의 15채널 제품보다 성능이 좋지 못하여 더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보청기는 여러 가지의 성능과 부가기능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대개 채널이 많으면 많을수록 소리를 조절, 제어하는 정교함이 일정수준까지 향상됩니다만  

    개인별 청력상태에 따라 달라서  

    적정채널의 수 이상만 되면 그 이상의 채널수는 그만큼 가격대비 효과가 크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채널수를 포함하여 각 개인에 적합한 보청기제품을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 청각적 요인: 난청의 정도와 주파수별 청력형태, 난청의 원인과 기간, 귓속 상태, 어음명료도 (말소리 이해능력)  

    - 기타 고려사항: 개인별 청취환경, 사회활동, 보청기 사용환경, 경제력 등  

     

    이러한 사항을 바탕으로 보청기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이 전제되어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 선택을 할 수 있고, 차후에 보청기 구입을 후회하지 않게 됩니다  

    저희 강동센터는 보청기 전문센터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보청기를 권해드립니다.

     

     

  8. 노인성난청에 보청기 효과 있나요?

    눈이 나쁘면 안경을 착용하듯이

    노인성 난청에 보청기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연령이 고령화되면서 인체의 모든 기관들이 노화되기 시작하는데 청각기관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퇴행성 변화를 겪게 됩니다.
    노인성 난청은 노화현상으로 인해 청각기관이 제 기능의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점차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개인별로 난청정도나 시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노화로 인한 노인성 난청은 청각기관의 여러 부위에서 다양하고 복합적인 요인으로 생기게 되는데, 

    노인성 난청은 주로 고음의 소리를 감지하는 청각세포의 손상으로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하여 소리들을 분명하게 변별하여 알아듣기가 힘들어지고 어렵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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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인성 난청은 특히 가족들과의 대화를 힘들게 만들며 사람들과의 대화를 꺼려 하게 되고,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유발시켜 원만한 사회활동과 대인관계에 장애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가 현실로 다가오면서 이제는 노인성난청은 감추고 방치할 본인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노인성 난청인들이 겪는 불편이 소리에 대한 분별력이 떨어지게 되고 말소리에 대한 변별력이 없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눈이 나쁘면 안경을 착용하듯이 난청에 보청기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본인의 난청의 정도와 난청의 유형을 고려해서 필요한 기능과 성능을 갖춘 보청기를 선택한다면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에 따른 노인성 난청이 점차적으로 진행되지만,

    노인성 난청의 초기에는 본인 스스로가 난청인 사실을 인정하기 힘들어 하며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청을 느끼고 보청기를 구입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4년 미만이 전체 46% 정도 되고

    나머지 54%는 5~10년이 지난 후에야 보청기를 구입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오랜 기간 노인성 난청을 방치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 변별력에 문제가 있을 있습니다.

    이는 뇌에서 어음을 이해하는 부분의 기능저하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서 난청을 느끼게 되면 보청기 착용시점을 가능한 당겨야 어음변별력이 이상 퇴화하지 않게 됩니다.

     

    소리를 분명하게 듣기 위해서는 퇴화된 청각세포로 입력되는 높은 주파수대의 소리를 건강한 신경세포에서 잘 들을 수 있도록

    소리의 주파수 대역을 이동시켜 소리를 듣게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주파수전위 기능(Audibility extender)이 있습니다.

    이는 와이덱스의 고유기술로서 청각세포 손상으로 명확한 소리를 듣지 못하는 분들에게 적용되어 소리를 듣게 만드는 획기적인 기술입니다.

    이를 위해 강동센터에서는 최첨단 청력 측정장비를 완비하여 청능사와 청각전문가가 정확한 청력측정을 시행하고 있으며

    본인에게 적합한 보청기를 추천하여 일상에서도 잘 들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강동센터는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성난청의 극복을 위하여 실버벨(Silver Bell) 청각상담센터를 별도로 운영합니다.

    버벨은 특허청에 상표로 등록된 고유한 브랜드입니다. 실버벨(Silver Bell)의 실버(Silver)는 어르신을 뜻하며, 벨(Bell)은 소리를 의미합니다.
    실버벨(Silver Bell) 청각상담센터에서는 전문적인 보청기상담과 청능평가, 올바른 보청기 적합과 효과적인 청능재활훈련

    청각 전문서비스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세상과 소통하는 소리”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전문상담 예약 : 02)511-4400

     

  9. 보청기는 어느 곳에서 해야 되나요? 

    와이덱스 보청기는 60년 전통의 세계적 보청기 메이커로서

     

    1995년 "세계 최초의 디지털보청기"를 ​개발하여 세계 최고의 마크 명품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와이덱스(WIDEX) 전 제품은 덴마크 본사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거쳐서 국내에 공급되기 때문에

    보청기 품질에 대하여 믿고 신뢰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2017 Korea Top Brand Award  와이덱스보청기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와이덱스 보청기의 제품이라도

    누가? 보청기를 적합(핏팅)했느냐? 에 따라 

    보청기의 효과 차이가 나고 착용자의 만족도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보청기의 적합기술력을 갖춘 청각전문가를 만나야 합니다.

    정확한 청능평가를 통한 보청기적합(핏팅)은 개인별 청취환경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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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동센터는 보청기와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한 "보청기 전문센터"이며

    청능사자격증도 갖추고 있어 보청기 착용자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강동센터에 방문하셔서 청각전문가의 청능평가와 전문상담을 통하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보청기를 선택하시면,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강동센터는 청각전문가의 신뢰도 높은 청능평가와  더불어 개인별 청취환경에 맞춘 보청기 전문상담을 해드리기 위해,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만 진행됩니다. 


    와이덱스 강동센터 02)511-4400로 전화주셔서 편한 시간대에 예약하시고,

    청각전문가의 차별화된 보청기 전문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0. 보청기를 처음 착용할 때 적응시간이 왜 필요한가요?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게 되면...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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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게 되면...

    보청기를 통하여 그동안 듣지 못했던 소리들을 듣게 되면서 다양한 소리경험을 얻게 되는데요.

    보청기 착용자의 청취환경과  착용시간에 따라 보청기를 통한 소리에 대한  적응기간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보청기를 통해 듣게 되는 말소리의 어음이해력은 수개월간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되며

    새로운 소리에 대한 청취환경과 음향조건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를 전문용어로 "대뇌적응기간"(Brain plasticity)이라고 하는데

    말초신경인 청신경을 자극하고 청각중추신경을 지나 대뇌로 전달되어 말소리를 인지하게 되는데 걸리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이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정확한 청능평가를 통한 보청기적합(핏팅)을 통해 보청기 착용자가 쉽게 적응하도록 상황에 맞춰 다르게 적용해야 됩니다.

    그래서 풍부한 보청기의 임상경험과 전문적인 보청기 적합기술력을 갖춘 청각전문가를 만나야 합니다.

     

    똑같은 와이덱스 보청기의 제품이라도....

    누가? 보청기를 적합(핏팅)했느냐? 에 따라 보청기의 효과 차이가 나고 착용자의 만족도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강동센터는 보청기와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한 "보청기 전문센터"이며 청능사자격증도 갖추고 있어 보청기 착용자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강동센터에 방문하셔서 청각전문가의 청능평가와 전문상담을 통하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보청기를 선택하시면,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편안한 시간에 방문하셔서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만족할만한 보청기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보청기 상담전화: ☎ 02)511-4400

     

  11. 보청기가 왕왕~ 울린다는데...이유는 무엇입니까?

    왕왕~울리는... 보청기는 이제 그만~~

     

    편안하게 소리를 전달하는 - 

    오픈형(RIC)보청기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시면, 본인의 음성이 드럼통 안에 들어가 있는 것같이 느껴진다거나,

    메아리 소리 같이 느껴진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불편함을 표현하곤 합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게 되면 본인 말소리가 울린다는 느낌이 있는데요.

    그 울림현상을 폐쇄효과(Occlusion effect)라고 합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게 되면 외이도가 막히면서 소리가 배출되지 못하고

    외이도 내에서 두개골을 진동시켜 본인의 음성이 더욱 크게 들리는 것입니다.

     

    정상청력을 가진 사람도 한쪽 귀를 손가락으로 막은 상태에서 말을 하면 본인의 음성이 더욱 크게 들립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는 분들 중 다수가 이 문제를 겪고 있으며, 청각전문가와의 상담 및 피팅 과정을 통해 문제를 다소 해소할 수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해결방법은 귓속형 보청기 외피에 적절한 크기에 환기구 (Venting)를 만드는 방법,

    저음영역에서 이득(증폭량)을 줄이는 방법 등이 있었습니다만 

    귓속형 보청기의 근본적인 울림현상을 완전히 제거하기에는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리가 울리고 답답하며 귀가 먹먹하고

    소리가 왕왕~된다고 많이들 표현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개발된 왕왕~소리가 울리지 않고

    편안하게 소리를 전달하는 오픈형(RIC)보청기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외이도가 최대한 개방된 상태에서 착용하여 불쾌한 저음을 근본적으로 줄여주는

    오픈피팅 보청기는 와이덱스보청기의 FS, PA, m 등 다양한 제품라인업이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적인 옵션기능들을 통해 다양한 난청의 형태에 맞출 수 있고,

    귓속형 보다 노출도 안되는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와이덱스 보청기 강동센터에서 오픈형(RIC)보청기를 구매하신 착용자의 만족도는 아주 높습니다!!

     

    ▼ 널리 보급되고 있는 오픈형(RIC) 보청기의 착용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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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보청기에서 삐-삐-소리가 나요~

    보청기에서 삐-삐- 하는 소리가 나요~

    보청기가 정상인가요? 

     

    삐-삐- 하는 보청기에서 발생하는 피드백 소리는

    보청기를 외이도에 삽입할 때나 또는 손을 동그랗게 말아서 보청기 옆에 일어나는 피드백은 흔한 현상이며

    반드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필요가 있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피드백 소리는 발생원인에 따라 크게 내부 피드백과 외부피드백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보청기 자체에서 생성되는 피드백은 보청기 수리를 필요로 합니다.

    외부 피드백은 착용시 외이도 내부로부터 나오는 증폭된 소리가 누설되어 다시 보청기의 마이크로폰으로 들어 가는 과정이 반복되어

    소리가 과도하게 증폭되어 생성되는 문제가 피드백의 주된 원인입니다.

     

    그러나 보청기를 착용하고 대화를 때, 음식물을 씹을 때, 하품할 때, 피드백 소리를 자주 접한다면 보청기 전문가와 상담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부피드백은 보청기가 작을수록 일어나는데 이유는 마이크로폰과 리시버의 위치가 매우 근접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귀이형 보청기나 최신 유행하고 있는 오픈형 보청기는 귓속형 보청기보다 상대적으로 피드백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대개 외부피드백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해결합니다.

     

    1) 보청기나 이어몰드를 안에 제대로 위치하도록 다시 삽입합니다. 

    2) 이어몰드나 귓속형 외피(shell)를 수선하거나 재제작합니다. 

    3) 환기구를 막거나 크기(직경)를 줄입니다.

    4) 고음영역에서의 증폭 량을 줄입니다.

    5) 보청기 내부에 필터를 삽입하거나 기타 보청기의 음향설정을 변경하여 피드백 발생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6) 근래의 중, 고급형 보청기에는 역위상 피드백제거 (Phase cancellation) 기법을 활용한 피드백 제거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보청기가 피드백을 탐지하여 소리가 출력되기 이전에 원천적으로 피드백을 자동 제거하므로 이전의 방법에 비해 훨씬 효과적입니다.

     

    와이덱스보청기의 피드백 제거시스템은 성능과 효과에 있어 널리 인정받고 있어서 안심하고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청기는 어떤 배터리를 사용해야 합니까?

    보청기의 배터리 사이즈는 10, 13, 312, 675, 그리고 특수형인 675 CI (인공와우)형이 있습니다.

    사이즈만 동일하면 보청기 브랜드와 관계없이 어떠한 브랜드의 배터리를 사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배터리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배터리에 붙어있는 탭(접착스티커)을 제거한 후에 1분 정도 기다린 후 보청기에 장착하여 주시면 됩니다.

     

    배터리에 붙어있는 탭(접착스티커)을 제거하자마자 바로 보청기에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에는

    충분한 에너지 활성화 시간이 제공되지 않아 보청기가 바로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잠시 더 기다렸다 사용 하시면 보청기가 문제없이 작동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성화에 걸리는 시간과 배터리 사용 시간은 무관 합니다.

     

    아울러, 배터리 교체가 필요 없는 충전형 보청기가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