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보청기의 구입요령과 절차 |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점
와이덱스보청기의 구입요령과 절차

와이덱스보청기의 구입요령과 절차

이전메뉴

다음메뉴


▶ 보청기의 후회 없는 3가지 선택요령!

 

[보청기 구입시, 중요한 3가지 선택요령]

1. 청각학을 전공하고 청능사 자격증을 갖춘 보청기 전문가와 상담합니다.

2. 보청기의 싼가격이나 디자인만 보고 선택하는 것은 금물!

3. 구입 후, 소리조절이나 성능검사와 A/S 등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청기, 언제 착용하면 좋을까요?
난청을 느낀 사람들 중 절반 이상이 5~10년이 지난 후에야 보청기를 구입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오랜 기간 난청을 방치한 후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 변별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뇌에서 어음을 이해하는 부분의 기능저하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잘 듣지 못하는 상태가 장기화되면 본인의 발음 또한 분명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난청을 느끼거나 의심이 되면 방치하지 말고 가능한 빨리 청각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청기 착용 시점을 앞당겨 어음변별력이 더 이상 퇴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청각전문가의 정확한 청력검사,
착용 후 꼼꼼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보청기 구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한 청각전문가의 정확한 청력검사를 통해 사용자의 난청 정도와 난청의 유형, 청취환경에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난청은 사람마다 그 정도가 달라 적절한 보청기를 선택하지 못하면 말소리의 변별력이 떨어지고 소리가 불편하게 들리기도 합니다.
따라서 보청기의 선택은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한 청각전문가의 정확한 청력측정을 바탕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또한 맞춤 제작된 보청기는 청각전문가에게 어떻게 관리 받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사용기간이 달라지며 사용자의 소리 만족도도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청기 채널 수, 많을수록 좋을까요?
보청기에서 채널이란 사용자의 청력에 맞춰 증폭할 수 있는 독립된 증폭영역의 개수를 말합니다. 결국, 다채널 보청기일수록 소리조절영역이 세분화됨으로써 보다 세밀하고 정확한 소리 조절이 가능하며 그만큼 고가이며 사용자의 만족도는 커집니다.
보청기 사용자 대부분이 말소리의 명료도가 떨어지는 감각신경성(노인성) 난청인 것을 감안하면 단순히 채널수가 많은 보청기를 선호하기보다는 어음영역을 향상하여 말소리를 더 똑똑하고 명쾌하게 들려주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안목이 팔요합니다. 반드시 채널수가 많다고 해서 사용자에게 적합한 보청기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채널수만큼 중요한 것은 변별력을 높여주고 소음 속 청취를 편안하게 해 주는 보청기의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디지털 칩의 성능입니다. 같은 채널수라 하더라도 가격이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보청기의 내부성능 때문입니다.
말소리를 더 똑똑하게 들을 수 없을까요?
대부분의 노인성 난청인들이 겪는 불편이 소리에 대한 분별력이 떨어지는 문제로 말소리에 대한 변별력이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 노인성 난청은 주로 고음의 소리를 감지하는 청각세포의 손상으로 발생합니다.
소리를 분명하게 듣기 위해서는 퇴화된 청각세포로 입력되는 높은 주파수대의 소리를 건강한 청각신경세포에서 잘 들을 수 있도록 소리의 주파수로 대역을 이동시켜, 소리를 듣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주파수전위기능(Audibility extender)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는 와이덱스의 고유기술로서 청각세포 손상으로 명확한 소리를 듣지 못하는 분들에게 적용되어 소리를 듣게 만드는 획기적인 기술입니다.
이제 울리는 소리는 그만!
보청기 사용자들의 불만 중 하나는 자기 목소리가 울리고, 외부 소리가 울리는 불편함이었습니다. 울림을 최소화하고 말소리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픈형(RIC) 보청기들이 출시되어,이제는 울림을 억지로 참고 귓속형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럽선진국에 이어 한국에서도 오픈형(RIC) 보청기가 귀속형보다 꾸준히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난청, 이명, 그리고 스트레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모두 스트레스를 가지고 살아가지만, 난청을 가진 이들은 더욱 심한 스트레스를 느끼며 살아갑니다. 특히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 보청기를 통해 대화를 청취하고 이해해야 하는 난청인들에게는 더 많은 불편과 스트레스가 따릅니다.
와이덱스는 많은 연구와 임상시험을 거쳐 보청기 착용만으로도 주의집중력을 높여주며 스트레스를 이완시켜 주는 신개념 Zen(젠)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급형 제품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고, 지금은 경제형 제품에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특수한 멜로디를 생성하는 Zen(젠)은 반복적인 음악이 아니라 유사형태의 음을 끊임없이 생성하여 난청과 이명을 함께 동반하는 난청인들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청기는 한쪽 귀에만? 양쪽 귀에 모두 해야 하나요?
사람의 귀는 양쪽으로 주변의 소리를 받아들여 양측 뇌에서 소리를 각자 분석하여 인지합니다. 만약 양쪽 귀가 모두 나쁜데 한쪽 귀만 보청기를 사용한다면...?
안경을 한쪽 눈에만 사용하지 않듯이 보청기도 양쪽 귀에 모두 착용할 때 소리의 방향성, 소음 속에서의 어음변별력 등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 강동구보청기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점예약  02) 511-4400 

1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점 방문
1. 접수 및 상담

청력이 저하된 시기, 불편을 느끼는 때나 장소, 보청기 착용의 목적이나 목표 등을 상담

2. 청력 측정

순음 및 어음을 이용하여 청력 측정

3. 청력과 보청기 상담

난청정보를 기초로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보청기 상담

4. 귓본 채취

쉘 또는 이어몰드를 만들기 위해 고객의 귓본을 채취해서 와이덱스 본사에 주문

2 보청기 소리조절
5. 제품도착

고객의 귀 모양에 맞춘 귀속형보청기 또는 이어몰드가 와이덱스 본사에서 제작되어 강동센터에 도착

6. 첫 피팅
(소리조절)

보청기의 모양이 고객 귀에 물리적으로 맞는 지 점검 후 고객의 청력에 맞추어 보청기의 음량이나 음질을 설정

7. 보청기 사용 및 적응방법 안내

보청기의 보관과 사용법, 보증기간에 관한 설명 보청기소리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

3 보청기 미세조정
8. 미세조정
(2차 피팅)

고객의 일상적인 소리환경에서 제품을 착용해보고 개선할 사항을 추가적으로 조절

9. 미세조정
(3차 피팅)

2차 피팅 이후에 적절한 시간이 경과하면 강동센터에 방문하여 추가적으로 보청기 소리를 조절

10. 사후관리

정기적으로 보청기의 점검과 청력확인 등을 강동센터에서 실시